안녕하세요.
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성장주사나 드림렌즈 관련한 문의가 많아 안내드립니다.
아래 요령을 읽어 보시고
성장주사를 맞거나 드림렌즈 착용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12월 초에 있을 '추가 학생정보조사'에 남겨주세요.
성장주사 - 모든 준비는 아이가! 놓는 것만 보건교사가!
성장주사는 캠프 보건교사가 투여합니다.
아이가 스스로 놓을 수 있다해도 보건교사 지도하에 보건실에서 진행합니다.
약제는 기숙사 보건실 냉장고에 보관하게 됩니다. (학생 기숙사방에는 냉장고가 없습니다.)
첫날, 아이와 이야기해서 대략적인 시간약속을 하고 매일밤 보건실에서 호출합니다.
*아이는
- 기숙사 각 층별로 '성장주사 호출'이 오면 보건실로 갑니다. (기숙사 보건실은 로비에 있습니다.)
- 보건실 앞 복도에서 본인 보냉백을 찾아서 주사실로 이동합니다. (보건교사가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 놓습니다.)
- 주사실에 들어가면 스스로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.
<부위, 용량 세팅, 바늘 세팅, 카트리지 교체 등 - 집에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>
-
맞을 부위와 용량을 보건선생님께 이야기 해주면 더블체크한 후 보건선생님이 주사를 놔주십니다.
- 투여가 끝나면 사용한 바늘 및 알콜솜 등을 처리합니다.
-
보냉백을 정리해서 정해진 냉장실에 잘 넣어 놓고 자기 방으로 이동합니다.
(얼음이 어는 냉동실에 보관하면 절대 안 됨!)
*부모님은
- 입소일, 별도의 보냉백에 약제와 메모, 학생이름 표기를 해서 스탭에게 전해주세요.
- 용량, 부위, 요일, 잔여 약제처리 등 전달사항을 꼼꼼하게 메모에 남겨주세요.
- 바늘, 알콜솜 등도 충분히 보내주셔야 합니다.
- 명단 확인을 위해 입소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'추가학생정보조사' 성장주사 항목에 체크해주세요.
*기타
- 다양한 제약사의 다양한 방식의 성장주사가 있어 취급에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또 많은 학생들이 성장주사를 맞기 때문에 초반에는 취침시간이 늦어지는 등 혼란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.
드림렌즈
드림렌즈 착용과 관리에 대해서는 아이가 스스로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.
하지만 아직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담당스탭이 돕겠습니다.
담당스탭은 렌즈 착용 경험이 있는 성인으로 아이의 방과 가까운 스탭으로 지정합니다.
*먼저
우선 아이가 스스로 끼고 빼고 세척까지 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 주세요.
입소일까지도 연습하다 그래도 어렵거나 불편할 경우
입소전 보내드리는 '안내장>학생 Information'에 '드림렌즈 도움요청'이라고 기입해주세요.
담당스탭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최대한 도와주겠습니다.
다만 아침에는 무척 바빠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에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게 가장 좋습니다.
잘할 수 있더라도 갑자기 잘 안되거나 렌즈가 돌아가는 등 불편함을 느낄 때
당황하지 말고 스탭을 찾으라고 이야기 해주세요.
담당스탭도 첫날 아이에게 위 사항을 이야기 할 것이며 수시로 학생에게 물어 보며 관리하겠습니다.
특히 찢어짐, 분실 등의 염려도 있습니다.
실제 세면대에 빠뜨려 잃어 버리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.
이런 상황에 대비해 안경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